EN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니다.

[AI KOREA 2023]

‘K-ICT WEEK in BUSAN’ 폐막…역대 최대규모 성과

2024.06.05 | 조회수 234


[사진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된 영남권 최대 규모 ICT 행사 ‘2023 K-ICT WEEK in BUSAN’이 역대 최대규모 성과를 내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올해 K-ICT WEEK in BUSAN은 3일간 역대 최대인 267개사의 595부스의 전시회를 비롯해 ▲AI·CLOUD 컨퍼런스 ▲기술·제품 설명회 ▲IR데모데이 ▲바이어 상담회 ▲양자정보기술 사업설명회 등을 선보이며 역대 최대규모로 치러졌다. 행사 참관객은 1만3025명으로 집계됐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정상개최로 열린만큼 15개국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이 모였다. 특히 올해는 행사장소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제1전시장으로 변경함으로써 부스 규모를 대폭 확대해 ▲SW융합클러스터 공동관 ▲AI 교육관 ▲XR·메타버스 공동관 ▲부산디지털혁신관 등 총 595부스를 통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부산 지역기업도 119개사가 참가해 부산지역의 ICT 기술을 선보였다.

올해 K-ICT WEEK in BUSAN의 키워드는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ICT 비즈니스’로 다양한 ICT 기업 최신기술과 제품은 물론, 제조와 해양, 금융, 물류 등 주요산업과의 ICT 융합 현황도 한눈에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바이어 상담회에서는 국내외 바이어 80명을 초청해 상담 건수 300여건 이상을 달성했고 IR데모데이에서는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10개 사가 피칭 발표를 통해 투자자 및 투자사들의 투자 유치 기회를 확보했다. 투자 유치에 참가한 기업들은 세부 투자 조건 등의 협의를 위해 투자자 및 투자사들과의 추가적인 미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디지털 전환과 지속가능성’이라는 대 주제를 가지고 AI 컨퍼런스와 CLOUD 컨퍼런스가 동시에 진행됐다.

AI 컨퍼런스에서는 생성형 AI 등 최신 AI 기술과 관련해 기술의 활용 사례, 윤리, 정책 등의 주제를 다뤘고 CLOUD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신산업 동향과 클라우드 기술의 도입 사례, 기술 보안 및 활용 교육 등의 주제를 다뤘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프로토 홀로그램, 3D스캔, 메타버스 등 ICT 기술 체험존을 운영해 참관객들이 ICT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정문섭 원장은 “3개의 행사의 통합된 후 K-ICT WEEK in BUSAN이 9번째 개최를 맞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참관객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기업분들의 애정 덕분”이라며 “올해 행사를 시작으로 K-ICT WEEK in BUSAN이 글로벌 행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출처 : CNB뉴스(‘K-ICT WEEK in BUSAN’ 폐막…역대 최대규모 성과 (cnbnews.com))